의랑초, 독서교육주간 지정‧운영

달콤한 책의 유혹, 우리 학급은 대출왕, 그림책 콘서트 등 활동

헤럴드 세종 승인 2022.11.25 13:44 의견 0
의랑초 학생들이 그림책 콘서트와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헤럴드세종] 김민희 기자=세종시 의랑초등학교(교장 정미정, 이하 의랑초)는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교육주간을 지정‧운영했다.

이번 독서교육주간은 다양한 독서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올바른 독서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은 달콤한 책의 유혹, Wish Book, 우리 학급은 대출왕, Make BooK, 학년군별 독서골든벨 등 활동을 참여하며 책의 가치와 필요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3일에는 교내 강당으로 극단 예술봄소리가 학교로 직접 찾아와 독서교육과 예술교육을 융합한 그림책 콘서트를 진행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 오즈의 마법사, 팥죽할머니와 호랑이 등 학생들에게 익숙한 그림책을 샌드아트와 함께 성우가 실감나게 이야기를 들려줬다.

이와 함께 예술봄소리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을 관람하며, 책과 함께 조화로운 성장 발달과 정서 순화, 올바른 인성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공연을 관람한 6학년 나혜윤 학생은 “다양한 예술공연을 자주 볼 수 있어 오늘도 학교 오는 날이 행복했어요”라고 말했다.

정미정 교장은 “의랑초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예술꽃씨앗학교로 선정되어 매달 한 번씩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관람을 통해 학생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함양하고 건강한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도록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헤럴드 세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