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2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모집

피아노ㆍ영어ㆍ배드민턴 등 36개 프로그램 30명 내외 모집

헤럴드 세종 승인 2022.07.04 13:34 의견 0


[헤럴드세종] 김민희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2학기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지원 사업을 위해 순회강사를 모집한다.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지원 사업은 세종시교육청에서 선발한 강사를 학교에 배정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세종시교육청은 ▲배드민턴 ▲피아노 ▲요리 ▲방송댄스 ▲탁구 ▲유아음악 ▲가야금 ▲난타 등 총 36개 프로그램, 약 30명 내외의 순회강사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2022학년도 2학기를 준비하는 모집으로 기존 1학기 지원 프로그램에서 읍면지역 병설유치원 10개원, 초등학교 11개교, 중학교 4개교의 방과후학교 운영을 추가로 지원하기 위함이다.

1학기 모집에서는 총 296개 프로그램에 172명의 강사가 선발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 이후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정상화를 위하여 소인수로 학교 맞춤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순회강사 지원서는 7월 4일부터 8일까지 세종시교육청 순회강사 특성화홈페이지(http://www.sje.go.kr/aftercare)에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요건 및 심사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공지사항, 순회강사 특성화홈페이지, 방과후학교 특성화홈페이지(http://www.sje.go.kr/afterschoo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전수 정책기획과장은 “읍면지역 방과후학교 순회강사 지원 사업을 통해 교직원 업무를 경감하고, 우수 강사를 확보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헤럴드 세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