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 실시

- 7월 31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모바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 2023년도 예산편성과 중기세종교육재정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

헤럴드 세종 승인 2022.06.24 11:25 의견 0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주민참여예산 설문지(안)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헤럴드세종] 김민희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3년도 본예산 편성과 중기세종교육재정계획 수립에 앞서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참여예산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지역주민이 예산편성 과정, 내용 등에 직접 참여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공정성‧민주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이다.

설문조사 바로가기 QR코드


설문기간은 6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41일간 실시되며,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설문조사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주민참여예산제-설문조사 또는 QR코드를 활용해 모바일로도 가능하다.

설문내용은 세종시교육청 주요 4대 정책 분야인 ▲미래교육 ▲혁신교육 ▲책임교육 ▲학습도시세종과 관련한 사항을 포함해 총 12개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영권 조직예산과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예산편성 등의 예산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 설정과 중기세종재정계획수립의 방향을 검토하는데 목적이 있다”라며, “세종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3년도 예산편성에 주민이 희망하는 교육사업을 반영하고자 주민제안사업도 6월 3일부터 7월 15일(43일간)까지 공모 중에 있다.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희망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세종시민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주민제안사업공모에 첨부된 의견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전자우편, 방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설문조사 결과 수렴된 의견과 제안사업은 해당 부서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도 본예산(안)에 반영하고 의회 심의 의결 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헤럴드 세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