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 인수위 중간결과 발표

- 이준배(한국엑엑셀러레이터 명예회장) 경제부시장 내정
- 이 내정자의 성공 신화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길 바란다.

헤럴드 세종 승인 2022.06.22 12:10 의견 0
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이 인수위 중간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헤럴드세종] 김윤영 기자=최민호 세종시장 당선인은 22일 오전 10시 30분 인수위 브리핑실에서 인수위 중간점검 결과에 대해 설명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최민호 당선인은 세종시정 4기 1호 인사로 정무부시장에 기업가 출신 경제전문가인 이준배(53)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명예회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 내정자는 1969년 대전 출생으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경제현장에 뛰어든 청년창업가 출신으로, 기능올림픽 금메달 수상자로 입지하여 100억대 매출기업을 창업하고 나아가 창업기업가를 컨설팅하는 전국 엑셀러레이터협회 회장으로 활약하면서 JBL, 아이빌트세종 등을 설립하여 운영한 실질적인 경제통이라고 소개했다.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당선인은 “이 내정자는 고졸 출신으로 자수성가해 기업을 일으킨 입지전적 인물이다. 이 내정자의 성공 신화가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길 바라며 세종시에 그와 같은 도전정신이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이 내정자는 기업 창업과 보육에 힘써온 실질적인 경제전문가다. 경제와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정이유를 밝혔다.

한편 최 당선인은 향후 현행 정무부시장을 경제부시장으로 변경하여 미래전략, 경제산업과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게 할 계획이라며 일하는 미래전략도시를 만들어나가는 데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헤럴드 세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