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예산캠퍼스, 취업률 향상을 위한 취업 우수사례 Mining 발표대회 가져

헤럴드 세종 승인 2021.11.26 12:42 의견 0


[헤럴드세종] 김윤영 기자=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예산캠퍼스는 25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우수사례 Mining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공주대 산업과학대학(학장 김계웅)은 취업난이 날로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학생들의 불안한 마음을 최소화 시키고, 취업의 마인드 제고와 취업현장의 상황을 파악하여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취업현장의 상황파악과 취업 전에 준비하여야 할 사항 등을 체계적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발표회를 마련했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공주대를 졸업한 공무원, 대기업 등의 선배 취업자들과 멘토링을 통해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재학생들이 자기 진로에 맞춰 구체적으로 취업준비로 원만히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계웅 학장은“대학은 학문의 전당이면서 사회의 출발을 준비하는 단계이므로 보다 밀접하게 사회와 소통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이를 위한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과학대학은 더욱 질 높은 취업률 향상을 위하여 재학생들과 졸업생들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헤럴드 세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