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교육원, 학교 현장의 학교환경교육 실천에 박차

학교환경교육 인식 제고를 위한 학교관리자 대상 연수 실시

헤럴드 세종 승인 2021.10.15 10:15 의견 0
세종교육원에서 각급학교 교장, 교감 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학교환경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


[헤럴드세종] 김민희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원(원장 강양희)은 10월 12일, 15일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각급학교 교장, 교감 등 학교 관리자 41명을 대상으로 ‘학교환경교육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기후위기 및 환경재난시대 학교환경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학교 관리자의 인식 확산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국토환경연구원 김남수 부원장의 ‘환경교육과 학교 전체적 접근’ 특강을 시작으로 한국교원대 김찬국 교수의 ‘기후위기 대응 및 학교환경교육의 중요성’, 국토교통부 박기범 과장의 ‘참여형 친환경 미래학교(사례 중심)’, 세종 마을기업 에코루의 ‘깨끗한 지구환경을 위한 실천’ 등 인식개선과 실천하는 학교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수로 진행됐다.

강양희 세종교육원장은 “현재와 다음 세대를 위해 어떻게 자연과 공존할 수 있는지, 자연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야 할 때”라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관리자의 학교환경교육에 대한 인식이 더욱 확장되고, 학교 교육현장에서 실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헤럴드 세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