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시민소통 위한 의정모니터단 간담회 개최

13일 대회의실서 의정모니터단 산업건설분과 의견 청취

헤럴드 세종 승인 2021.10.14 18:08 의견 0
세종시의회 의정모니터단 산업건설분과 제2차 의정모니터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헤럴드세종] 김민희 기자=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의정모니터단 산업건설분과와 제2차 의정모니터 간담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제71회 임시회에 대한 의정모니터 제안 의견과 시민 정책 제안에 대한 조치 결과 청취 및 논의, 의정모니터 활성화를 위한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산업건설위원회와 의정모니터단은 ▲안전한 PM(개인형 이동장치) 문화 정착을 위한 교육‧홍보 실시 및 조례 제정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산을 위한 다양한 시책 도입 ▲공공주택 분쟁 해결 사례 모음집 제작 및 보급을 통한 민원서비스 질적 향상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상병헌 의원은 “친환경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시 철저한 사전 조사를 바탕으로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채성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산업건설위원회 임채성 위원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안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 의정모니터단이 의정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의회에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과 원활히 소통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헤럴드 세종,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